본문 바로가기

AUTO NEWS

"둘 중 뭐살까?"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VS BMW X3 풀체인지. 선택한다면 어떤 차?

반응형
728x170

제네시스가 새롭게 출시한 'GV70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제네시스가 새롭게 출시한 'GV70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신형 GV70는 출시 약 34개월여 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로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 아래 더욱 정교해진 디자인과 강화된 상품성으로 재탄생했다.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전면부는 크레스트 그릴을 이중 메쉬 구조로 정교하고 화려하게 다듬었고, 'MLA(Micro Lens Array)' 기술을 적용한 두 줄 헤드램프로 하이테크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또 전면 범퍼는 스키드 플레이트와 확장된 에어 덕트를 통해 SUV의 역동성을 더했다.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측면부는 19인치 다크 하이퍼 실버 휠을 역동적이면서 세련된 형상으로 새롭게 디자인해 매력도를 높였다.

300x250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후면부는 방향지시등을 두 줄 콘셉트로 구현해 전·후면 통일성을 확보, 위치를 범퍼에서 리어 콤비램프로 올려 시인성을 높였다.

또한 리어 스포일러에 위치한 보조제동등의 형상을 직선화하고 하단부에 디지털 센터 미러(DCM)와 빌트인캠 기능의 두 카메라를 통합한 모듈을 적용해 간결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실내는 기존의 한국적인 '여백의 미(Beauty of White Space)'와 타원형 요소 중심의 독특한 인테리어 테마를 계승하면서 하이테크 감성을 더해 고차원의 럭셔리 경험을 선사하는 공간으로 진화했다.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톤 색상의 신규 스티어링 휠과 신규 엠블럼 혼 커버,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 터치 타입 공조 조작계, 무드 램프, 정교한 스티치 디테일 등을 통해 진보된 느낌을 부각했다.

제네시스는 이달 GV70 부분변경 모델의 출시에 맞춰 상세 가격과 사양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예정이다.

BMW X3 풀체인지 예상도

한편, 제네시스 GV70의 경쟁 모델로 올 하반기 풀체인지 출시가 예정된 BMW 'X3'가 꼽히고 있다.

BMW X3 풀체인지 테스트카

BMW X3 풀체인지는 전면 키드니 그릴을 수직으로 늘리지 않고 크기를 키웠고, 헤드램프는 분리형이 아닌 일반적인 형태로 적용해 디자인 호불호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램프 안쪽 그래픽은 'L'자 주간주행등(DRL)LED 라이트로 패밀리룩을 이루며 스포티함을 더해준다.

BMW X3 풀체인지 테스트카

측면부는 긴 보닛과 짧은 오버행, 긴 휠베이스 등 역동적인 비율이 굉장히 인상적이다. 또 윈도우라인에 변화가 생겼는데, 쿼터글래스 면적으로 줄이고 D필러를 두툼하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 공기저항을 줄여주는 도어핸들과 일체형 루프랙이 적용됐다.

BMW X3 풀체인지 예상도
BMW X3 풀체인지 테스트카

후면부는 테일램프 크기가 상당히 큰 것으로 보이는데, 마치 X5 페이스리프트처럼 위 아래로 뻗어 나가는 화살표 같은 입체적인 그래픽이 적용됐다.

번호판은 중앙에서 하단으로 위치가 변경됐는데, 왠지 과거 F바디 1시리즈 해치백이 연상되는 느낌이다.

BMW X3 풀체인지 테스트카

실내는 디지털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와이드 스크린이 적용되며, 스티어링 휠은 신형 5시리즈의 것과 동일한 디자인이다. 또 센터콜솔에 위치한 전자식 기어 레버는 크기가 컴팩트하다.

BMW X3 풀체인지 테스트카

이밖에 최신 iD8.5 인터페이스와 함께 상위 모델에는 5시리즈처럼 '인터렉션 바'가 적용된다. 차체도 이전보다 커져 실내공간이 넓어지고 활용도가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BMW X3 풀체인지 테스트카
BMW X3 풀체인지 테스트카

파워트레인은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기본 적용되며, 2.0 가솔린과 2.0 디젤, 또 고성능 X3 M 40iX3 M 모델의 직렬 6기통 3.0리터 가솔린 엔진이 탑재될 것으로 전망된다.

BMW 신형 X3 풀체인지는 올 하반기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